확대 l 축소

파주시, ‘2024년 생명나눔주간행사’ 추진

9월 9~13일까지 개최
 


파주시는 장기기증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고 생명나눔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99일부터 13일까지 생명나눔주간행사를 개최한다.

장기기증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오해로 인해 많은 시민들이 장기기증희망등록을 꺼리고 있는 상황에서, 파주시는 지역사회 내 생명나눔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장기기증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는 생명나눔 초록빛 점등(운정 가온교) 인식개선 온라인 퀴즈 교하도서관 내 장기기증희망등록 행사장 운영 장기기증희망등록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생명나눔의 표어인 생명을 잇는 다리의 의미를 담아 행사 기간 내내 운정 가온교의 불빛을 생명 나눔의 상징색인 초록색으로 밝힐 예정이다. 생명나눔주간에 파주보건소에서 장기기증희망등록을 한 지역주민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생명나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장기기증과 관련된 정보를 퀴즈 형식으로 제공하는 장기기증 인식개선 온라인 퀴즈를 진행한다. 정답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20명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912일에는 생명, 나눔, 장기, 기증이라는 제시어를 활용한 ‘2행시 짓기행사도 진행된다. 이 밖에, 교하도서관에서도 장기기증희망등록 행사장에서 장기기증과 관련된 정보를 담은 다양한 홍보 자료를 배포해 시민의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이한상 파주보건소장은 장기기증은 생명을 나누는 가장 큰 사랑의 실천 중 하나라며, “이번 생명나눔주간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장기기증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파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파주보건소 진료검진팀(031-940-5590)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호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