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레드서클 혈관튼튼 걷기 챌린지’ 운영

누적걸음수 15만보, 혈압·혈당 측정 사진 인증하면 챌린지 달성
 


고양특례시 덕양구보건소는 9월 레드서클 캠페인의 달을 맞이해 910일부터 930일까지 워크온 앱을 활용한레드서클 혈관튼튼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2년 통계청에서 실시한 사망원인 통계 결과에 따르면 주요 사망원인 10개 중 4개가 심장질환(2), 뇌혈관질환(5), 당뇨병(8), 고혈압성질환(9) 등으로 나타났다. 심뇌혈관질환의 사망자 수는 59,135명으로 전체 사망의 15.8%를 차지한다.

이에 덕양구보건소는 지역주민들의 심뇌혈관 질환 예방을 위해 9월 한 달 간 레드서클 캠페인을 운영·홍보한다.

보건소는 동네 인증(덕양구) , 챌린지 게시판에 21일간 누적 걸음 수 15만보를 달성하고 혈압·혈당 자가 측정하는 사진을 인증한 대상자 100명을 추첨해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어플을 설치한 후 회원가입을 하고 챌린지에서 레드서클 혈관튼튼 걷기 챌린지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레드서클 혈관튼튼 걷기 챌린지는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인지하고 스스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보건소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덕양구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031-8075-46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손성숙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