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시민과 함께 만든 홍보 영상 ‘내가 담은 고양’ 공개

지난해 영상 공모전 수상작 55편 재구성 ‘시민참여형 홍보 콘텐츠’

시민의 참신한 시선으로 생생하고 정감 있는 고양시 곳곳 담아

 

고양시가 지난 15일 시민과 함께 만든 홍보영상 내가 담은 고양을 공개했다.

일반 시민이 사전 제작과정에 참여하는 크라우드 소싱(Crowd Sourcing)’ 기반으로 제작된 이 특별한 영상은 시민들의 일상 영상 55편을 2분으로 재구성한 것이다.

시는 일반시민들의 다채로운 삶의 풍경을 모아 생생하고 정감 있는 고양시를 표현해보자는 취지로 지난해 5월부터 3개월 간 전 국민 대상 영상 공모전을 개최, 고양시 안에서 시민의 일상 및 풍경을 촬영한 15초 이상의 영상을 공모했다.

152편의 작품이 접수된 가운데 우수작 10, 일반선정작 45편 등 총 55편의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이를 2차적으로 재편집해 시민참여형 홍보 콘텐츠를 제작했다.

영상은 고양호수공원 행주산성 킨텍스 서삼릉 라페스타 등 고양시 대표 명소는 물론, 고양국제꽃박람회 행주문화제 등 축제 현장에서의 시민들의 일상 모습을 담아 생생하고 친근한 도시 이미지를 표현했다.

또한 드론 촬영, 타임랩스 등 새로운 촬영 기법을 활용한 감각적인 영상미로 기존 고양시의 맛과 멋을 정형화되지 않은 참신한 시선으로 담고 있다는 평이다.

고양시는 그간 시민 참여 및 소통 문화 확산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써왔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시민이 시의 문화관광 콘텐츠 생산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첫 걸음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이규종 시민소통담당관은 다른 홍보 영상물과 달리 내가 담은 고양은 시민과 함께한 특별한 제작 스토리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평범한 지역이 시민의 눈을 통해 새로운 테마가 있는 문화관광지로 부상하는 등 도시마케팅콘텐츠로서 고양시 브랜딩에 기여할 것이라며 이번 기회를 밑바탕 삼아 올해 SNS ·관 협치 네트워크를 본격 구축해 시민이 시정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홍보 영상 내가 담은 고양은 유튜브(https://youtu.be/cUHfv6Uq14E)는 물론, 고양시청 페이스북(http://facebook.com/goyangcity), 고양SNS허브(http://goyang.go.kr/sns)에서 감상할 수 있다.

* 크라우드 소싱(Crowd Sourcing): 대중(crowd)과 외부발주(outsourcing)의 합성어로 대중이 창작물 생산 과정에 공모 형태로 참여해 하나의 아이디어를 기업·기관과 함께 발전시켜 나가는 방식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