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감사해요! 파주시! ‘의료급여 바로알기 대면교육’

신규의료급여수급자등256명,의료급여관리사가직접자택 방문해 대면교육
복잡한의료급여선제적안내로시민건강한도모적정 수준의의료이용유도

 

파주시가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 등 265명에 대하여 직접 가정 방문을 통해 연초부터 진행한 의료급여 바로알기 대면교육을 모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의료급여 바로알기 대면교육2311~244월까지 의료급여 수급권을 처음 취득한 후 1개월 이내인 대상자 또는 재취득한 시민 등 취약계층 26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간호사로 구성된 파주시 의료급여관리사가 대상자의 자택을 방문해 대상자의 성별, 연령별, 질환별 등 눈높이를 고려한 맞춤형 설명 및 질의응답과 상담 방식으로 진행됐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의료급여 제도 및 도입 배경 새롭게 실시되는 의료급여 제도 안내 합리적인 의료기관 이용 방법 복약지도 및 건강정보제공 등이다.

교육에 참여한 문산읍의 한 주민은 지난 4월 의료급여 수급자가 됐는데 나라에서 도움을 받는 것으로만 알았지, 내가 부담하는 비용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됐다라며 공무원이 먼 곳까지 와서 이용 절차 같은 걸 직접 설명도 해주니 이해가 잘되고 기뻤다라고 전했다.

권예자 복지지원과장은 가정 방문을 통한 대면 교육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지만, 의료급여수급권을 처음 취득한 시민들의 실질적인 상황 파악과 일반인에게는 복잡할 수 있는 관련 제도의 선제적 안내를 통해 시민의 건강한 삶을 적극 도모하고 적정 수준의 의료서비스 이용유도를 통한 재정 안정화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김상호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