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운남)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회장 김해련)’는 고양특례시 도시브랜딩 전략 및 실행방안을 모색하고자 13일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고양특례시 도시브랜드 특강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특강 세미나는 상지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이희복 교수 발제 아래 고양특례시 도시브랜드의 차별화 전략을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도시브랜드연구회 회장 김해련 의원을 포함한 고양특례시 도시브랜드 연구회 소속 의원과 고양특례시 공무원 등 약 10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특강 세미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주축으로 한 도시 슬로건 트렌드 소개를 시작으로 현재 고양특례시 홍보 전략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이어갔으며 이를 통한 도시 브랜딩 전략 및 방향 수립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이번 특강 패널로 참여한 도시브랜드연구회 송규근 의원은 “도시 정체성 발굴에 있어 브랜드 추진 전략을 효과적으로 제고하기 위해서는 고양특례시 콘텐츠의 성격을 하나로 묶어 명확하게 확립하는 과정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고양특례시의 포지셔닝 전략에 대한 타당성 있는 평가 후 장기적인 관점에서 미디어와 콘텐츠를 통한 브랜딩 전략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도시브랜드연구회는 고양특례시의 유,무형의 브랜드자원을 통한 도시브랜딩 방향과 전략을 연구하고자 구성된 의원연구단체로, 회장 김해련 의원, 부회장 김미경 의원을 비롯해 조현숙, 송규근, 정민경, 임홍열 의원이 소속되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손성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