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임원경제지 건강 백과 프로그램 ‘보양지 학교’ 운영

7월 10일부터 31일까지 4강에 걸쳐 진행
 


파주시는 710일부터 31일까지 임원경제지 마지막 프로그램인 보양지 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임원경제지 학교는 파주 장단 출신의 조선 후기 실학자 서유구 선생의 실용 백과사전인 임원경제지를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 임원경제지 낭독을 시작으로 교양, 문화 예술에 대해 매월 시민들과 깊이 있게 만나보는 혜음원지의 대표 강좌 프로그램이다.

임원경제지는 총 16개 분야로 이뤄져 있으며 그중 건강 백과인 보양지엔 건강관리의 기본 원리부터 정신, 육체, 음식, 임신과 출산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프로그램은 이론과 체험의 총 4개의 강의로 구성되며, 이론은 혜음원지 방문자센터, 체험은 농업기술센터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강의 내용을 살펴보면 제1강은 보양지에 담긴 건강론, 2강은 양생을 위한 건강 체조법에 대해 다루며, 3강에서는 서유구 선생이 남긴 요리법을 토대로 전통 보양식 만들기 체험을 하고, 4강에서는 세계 최초 태교 전문서인 태교신기의 내용을 토대로 전통 태교에 대한 강의를 끝으로 마무리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파주시 평생교육포털사이트(https://lll.paju.go.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과 문화종무팀(031-940-583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호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