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는 유망한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를 위해 고양청년창업펀드 운영사인 ㈜엠와이소셜컴퍼니(이하 MYSC)에서‘EMA 고양 2024’프로그램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고양청년창업펀드 운영사인 MYSC가 주관하는‘EMA(Extra-mile Acceleratino) 고양’은 고양시에 소재하거나 고양시로 이전 가능한 3년 이내 초기기업, 39세이하 청년기업 중에서 기술기반 스타트업을 발굴·투자하는 것이 주목적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기업에게는 펀드 운용사(MYSC)의 투자심사를 통해 고양청년창업펀드의 직접 투자 혜택이 주어진다.
추가로 하반기 개최 예정인 고양IR데이 추천, 고양형 팁스(TIPS) 가산점 부여, 팁스(TIPS) 및 립스(LIPS) 추천, 대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기회 연계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최종 투자기업은 1차·2차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선발되며, 모집기간은 19일까지이다.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MYSC의 유자인 부대표는 “현재까지 EMA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우수기업을 발굴해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며 “이번 ‘EMA 고양 2024’을 통해 고양시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종철 기업지원과장은 “유망한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자금 지원 통로를 마련하고자 고양청년펀드 조성과 투자 프로그램 구축에 노력을 기울인 만큼, 많은 스타트업들이 참여해 기업 성장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손성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