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2024 미래 항공 모빌리티 트렌드 고양’ 성료

취업 박람회와 드론 포뮬러리그 기체 발표회로 뜨거운 관심 모아
 


고양특례시는 지난 3일 고양드론앵커센터 실내비행장에서 개최된 ‘2024 미래 항공 모빌리티 고양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항공 모빌리티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 활동으로 많은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됐다.

행사는 오전 개막식을 시작으로 주요 인사들의 축사와 함께 시작됐다. 이어진 드론 포뮬러리그 기체 발표회에서는 첨단 기술이 적용된 대형 레이싱 드론이 공개돼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고양드론앵커센터와 같이 화전동에 위치한 한국항공대학교도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울진비행훈련원 과정(UPP) 조종훈련생 교육 설명회와 도심항공교통(UAM) 시뮬레이터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 설명회는 항공 조종사에 관심이 있는 참가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많은 이들이 과정에 대해 문의하는 등 항공 분야에 대해 활발한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취업 박람회는 항공 및 드론 관련 기업들이 참여하여 인재 발굴과 네트워킹의 장이 되었다. 현장에서 진행된 기업 컨설팅과 인공지능(AI) 면접 체험, 퍼스널 컬러 진단, 지문 적성 검사 등도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고양드론앵커센터의 입주기업 주식회사 엔젤스윙 켄코아에비에이션 주식회사 주식회사 파인브이티 주식회사 아쎄따 ()시에라베이스도 미래 항공 모빌리티 취업관 부스로 참여해 미래 항공 모빌리티 인력 양성을 위해 힘써주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이번 행사는 항공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최신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분야의 인재를 발굴하는 중요한 기회였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