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적성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21일 적성면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2024년 제4회 적성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 이한국 경기도 의원, 최유각, 손형배 파주시 의원을 비롯해 적성면 기관, 단체장 및 주민자치위원, 적성면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주민총회는 환영사 및 축사, 표창 수여, 지난 1년간의 주민자치회 운영 보고, 내년도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 안건 설명 및 주민투표 결과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주민자치회는 총회에 참석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투표와 온라인 투표를 실시했다. 그 결과 전체투표 인원수 6,105명 중 712명이 투표해 11.7%의 투표 참여율을 기록했다.
투표를 통해 ▲청소년이 간다 동네한바퀴 #적성편 ▲봄‧봄‧봄 프로젝트! 헌 주방용품 줄게 새 주방용품 다오 등 2건의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김옥자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에 많은 관심으로 참여해 주신 적성 주민분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주민들의 손으로 직접 결정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주민총회는 주민이 참여하여 적성면 향후 사업을 결정하는 주민 공론장이며 주민자치의 꽃이라 할 수 있다”라며 “적성면 주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지역사회 발전을 이끄는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손성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