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제29회 환경의 날 기념식

이동환 시장 “지구는 자녀에게 빌린 것...미래세대 위해 환경보호 앞장”
 


고양특례시는 제29회 환경의 날을 맞이해 지난 61일 일산동구청 대강당과 야외마당에서더 나은 지구를 위한 녹색환경 도시, 고양!’을 주제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지역 국회의원 및 시ㆍ도의원, 환경 단체ㆍ유관기관, 고양시민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 유공자 표창장 수여 고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 기념 공연 녹색지구 전달식이 진행됐다.

기념 행사를 통해 우리의 미래 세대에게 건강한 지구를 물려주겠다는 메시지를 공유하며 환경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탄소중립 생활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짐했다.

또한 미래 세대인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 행사로 어린이 환경 뮤지컬탄소야! 탄소야!’관람 탄소중립 실천 퀴즈대회 환경 체험터ㆍ놀이터ㆍ홍보터 운영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그림 대회 및 기상기후 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을 마련해 많은 시민들이 아이들과 함께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장이 됐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지구는 우리가 물려받은 것이 아니라, 자녀들로부터 빌린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과 홍보를 강화해 더 나은 지구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