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어린이를 위한 책 놀이터 ‘5월 어린이책잔치’ 파주출판단지서 열려

공연, 체험 등 다양한 독서 문화행사 진행
 


22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5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및 파주출판도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의 주최로 열리는 제22회 어린이책잔치는 경기도체육대회 2024 파주의 개최를 기념해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올바른 경쟁과 협동의 가치를 배울 수 있도록 으랏차차 잘한다, 우리들을 자란다라는 구호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무대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인형극, 빛그림극 등 공연이 펼쳐지는 책잔치 스테이지’, 작가와의 만남을 갖고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어린이 인문학당’, 그림책 공연, 캐릭터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다.

다양한 삽화가의 작품을 감상하며 예비 작가들과 함께 삽화를 그려보는 어린이 일러스트 페어와 같은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36개 출판사 및 서점이 운영하는 북마켓에서는 작가나 출판사 관계자들과 직접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다. 그 밖에 도서관, 출판사, 지역 서점들이 참여해 체험, 전시, 공연을 제공하는 오픈하우스도 운영된다.

또한, 교하도서관, 국립한글박물관, 파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 파주경찰서, 파주시청소년재단, 2024 어린이 책의 해 등 유관기관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홍보 및 체험관과 더불어 음식 판매 트럭, 온오프라인 행사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어린이들이 이번 축제에서 책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하며 경쟁과 협동의 경험을 쌓고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다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22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어린이책잔치 공식 누리집(www.pajubfc.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상호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