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청소년상’ 첫 수상자 발굴 나선다

2023년 ‘파주시 청소년상 조례’ 제정…제도적 기반 마련
419일 오후 6시까지 후보자 추천받는다

 

파주시는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 및 청소년지도자(또는 단체)를 선발·시상하는 파주시 청소년상을 올해 처음으로 추진한다.

시는 2023년 제정된 파주시 청소년상 조례에 따라, 바르고 건강한 성장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과 사회 각 분야에서 청소년을 위해 노력한 개인·단체를 선발해 파주시 청소년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추천 대상은 파주시 청소년 및 청소년 지도자(또는 단체)이며, 선발 부문은 자원봉사 교류활동 사회참여 바른의지 문화예술 창의과학 체육진흥 청소년지도자 8개 부문이다. 최종 선발된 16명의 수상자는 오는 5월에 개최될 ‘2024년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행사에서 표창을 받는다.

후보자 추천은 41918시까지 청소년 및 청소년 지도자 소속 기관·단체(학교 포함) 또는 청소년 주소지 읍면동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표창 추천기관 또는 파주시 청소년상 담당자(031-940-5224)에게 문의하면 된다.

김수태 청년청소년과장은 귀감이 되는 청소년을 격려해 수상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파주시 청소년상수상자 발굴에 나섰다라며, “각 학교 및 청소년 기관(단체)에서는 모범적인 청소년과 청소년 지도자가 추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상호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