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20주년 기념 다채로운 행사 진행

기념식, 지역 축제, 세미나 등 다양한 기념 행사 열어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신혜용)이 개관 20주년을 맞이해 함께 한 20, 새로운 시작!’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념행사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해 장애인들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까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3일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시작되는 개관20주년 기념식은 고양시 장애인복지향상을 위해 애쓰는 자원봉사자들의 유공을 표창하는 뜻깊은 자리가 있을 예정이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장애인예술작가들의 특별초대전 ‘gallery 비상이 성황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20일 탄현용현어린이공원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지역주민과 하나되는 축제 봄봄봄(즐겨봄, 놀아봄, 먹어봄)’이 개최될 예정으로, 특히 장애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기획되어 있어 잠시나마 장애인의 생활 속 어려움을 몸소 느끼고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서 26일에 계획되어 있는 개관20주년 기념 세미나는 문화예술로 연결되는 모두의 세상을 주제로 장애인 문화예술의 현실과 나아갈 방향의 내용을 담아 복지관 3층 강당에서 진행한다.

복지관 관계자는 "현장 참여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실시간 유튜브 송출도 할 예정으로 이번 행사는 개관20주년 기념행사인 만큼 큰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며 "기념행사 외에도 다양한 추억 이벤트도 진행하니 지역주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주년 이벤트 누리집내용을 참고하거나 스마트복지기획팀(031-929-1474), 고양시 장애인복지과 (031-8075-3296)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호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