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일산서부경찰서-고양도시관리공사, 업무협약 체결

주민의 평온한 일상 확보를 위한 범죄예방 협력체계 구축
 


일산서부경찰서(서장 정명진)와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강승필)26 일산 서부경찰서 집무실에서 주민의 평온한 일상 확보와 범죄예방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범죄예방 환경개선(CPTED)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주민의 평온한 일상 확보를 위한 지역 내 다양한 범죄예방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진행됐다.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강승필)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지능형 방범용 CCTV, 스마트 횡단보도, 지하보도 경관 개선 등을 추진을 통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조성하였으며, 이를 인정받아 8회 대한 민국 범죄예방대상에서 수상을 할 정도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기관이다.

일산서부경찰서는 고양도시관리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범죄예방 분야의 개선사업 전문성 및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지역 내 여성안심귀갓길 등 지역에 대한 조도개선, 방범시설물 확충 등 종합적인 범죄예방 환경개선 사업을 전개하여 지역 주민의 범죄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심공동체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정명진 서장은 고양도시관리공사와의 범죄예방 분야에서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보다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범죄예방 환경개선 사업 및 활동을 진행하고, 지속적으로 주민들의 치안 의견을 수렴하여 보다 안전한 일산서구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