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문화재단 고양영상미디어센터,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우수센터’ 선정

2024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우수센터 수상
지역 영상 미디어시설 활성화 역할 평가

 

고양문화재단 고양영상미디어센터(이사장 이동환)가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이하 전미협)주관 우수 지역미디어센터로 선정되었다. 전미협은 지역시민이 직접 미디어 콘텐츠제작하고 사회적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목표로 전국 지역미디어센터가 참여하여 매년 수한 미디어센터를 선정하고 있다.

고양영상미디어센터는 미디어 환경변화에 따라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이미지, 제작교육 등 인공지능(AI)과 미디어 기술을 융합하여 최신트렌드에 맞춘 교육을 운영했다. 또한 지역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특화 커뮤니티 발굴, 공중파 라디오 방송과 협업을 통한 진로참여 확대, 다양성 증진과 문화예술소외계층을 위한 영화제 개등 특색 있고 활발한 활동으로 고양특례시의 지역 영상예술문화 향상 및 활성화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23년에는 청소년 교육진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교육장상을 수상하고, 콘텐츠 제작 지원을 통해 선발한 미디어커뮤니티가 제3회 핑크리본공모전 대상 등 6개의 상을 수상한 이후 거둔 연이은 성과이다.

고양문화재단 김백기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이번 우수 지역미디어센터 선정은 급변하는 디지털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인공지능(AI) 관련 최신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고양특례시민의 미디어 콘텐츠 역량 강화를 위해 고양영상미디어센터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시민들의 미디어 활용능력 향상과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발맞추기 위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