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가 올해 4~5월에 열리는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및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에서 함께 할 자원봉사자 2,000명을 본격적으로 모집한다.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는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는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열리며, 이에 따른 사전경기와 개폐회식, 각 종목별 경기장에 자원봉사자를 배치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거주지와 상관없이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자원봉사자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보호자 동반 시 14세 이상도 참여가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종합안내 ▲개폐회식장 안내 ▲물품 배부 ▲경기 지원 ▲환경 정리 ▲주차 안내 등이다.
대회 운영에 있어 자원봉사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지난 1월 23일 파주시와 파주시체육회·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회의를 통해 자원봉사자 모집과 혜택 방안 등을 깊게 논의했다.
시에서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중식과 유니폼을 제공할 예정이며, 대회 기간 내 모범봉사자에게 파주시 공영주차장 요금 50% 감면 혜택 적용 등 지원 방안을 검토 중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경기도 체육대회의 성공을 위해서는 대회장 곳곳에서 원활하게 경기를 이끌어 갈 자원봉사자의 손길이 필요하다”라며 “파주시자원봉사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하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디지털 취약계층의 경우 자원봉사센터에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031-941-8212)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