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이동환 시장 “노후계획도시 재정비 속도감 있게 추진…모범사례 만들겠다”

고양시, 노후계획도시 재정비 주민설명회 개최
노후계획도시 특별법, 정비기본계획 등 주민과 소통

정비기본계획 수립·사전컨설팅 병행다른 지역보다 빠르게 재정비 추진

 

고양특례시는 3일 일산동구청 대강당에서 고양시 노후계획도시 재정비 추진방향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시의원, 관련기관, 전문가 및 주민 등 2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 1부에서는 고양시 정비기본계획 용역을 수행하고 있는 KG엔지니어링 정대혁 상무가 노후계획도시 정비기본계획 및 일산신도시 정비방향을 주제로 설명했다. 2부에서는 일산신도시 재건축 사전 컨설팅 용역을 진행하고 있는 어반플랫폼 김형구 대표가 특별법 주요내용 및 사전컨설팅 추진 방향을 주제로 설명을 이어갔다. 이후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Q&A), 현장 참여자들의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이동환 시장은 그동안 재건축의 최대 걸림돌이 되어왔던 노후계획도시 안전진단 완화에 대해 끊임없이 건의해왔던 부분이 정부정책에 반영되어 걱정을 덜게 됐다라며 고양시는 노후계획도시 특별법 제정과 병행하여 정비기본계획을 준비해왔고 사전컨설팅도 지원하여 다른 지역보다 빠르게 재정비 사업을 추진하고 모범사례를 만들지 않을까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노후계획도시 특별법이 지난해 12월 공포되어 금년 4월 시행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현장에서 주신 시민들의 의견을 정비기본계획 수립에 반영하고 국토부와 경기도에 필요한 사항을 적극 건의해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손성숙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