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특례시, 일산차병원과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시, 2024년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목표...보건의료 핵심 도시 성장 기대"
 


고양특례시는 31CHA의과학대학교 일산차병원(병원장 송재만)과 일산테크노밸리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여성· 아동 건강증진 및 첨단재생, 오가노이드 관련 연구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일산테크노밸리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일산차병원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바이오, 오가노이드 관련 연구 등 첨단재생 의료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바이오 산업 인프라를 확충해 나갈 방침이다.

일산차병원 송재만 병원장은 일산테크노밸리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에 양 기관이 협력하여 대한민국의 대표 메디컬·바이오 클러스터로 육성되기를 바라며, 일산차병원의 뛰어난 의료 및 연구 성과로 특화단지 지정에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동환 시장은 "국가적 차원에서 바이오 기술 및 보건의료 분야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추세에 힘입어 2024년 상반기 산업통상자원부의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고양시가 보건의료 핵심 도시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시는 바이오 산업 육성을 위한 투자유치 기금 조성바이오산업 육성조례 제정기초연구부터 임상실험, 사업화까지 바이오 산업 생태계 지원을 위한 고양 바이오콤플렉스 건립 고양 바이오산업 토대 마련을 위한 산···병 협의체 구축 및 선도기업 유치 등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제도와 시설을 마련하고 있어 그 결과가 기대된다.

손성숙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