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가 지난 29일 (사)한국독립피디(PD)협회(회장 송호용)와 ‘고양특례시 방송영상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한국독립피디(PD)협회는 방송영상문화 발전에 뜻을 함께하는 영상제작피디(PD)들이 2007년 설립한 단체로 현재 330여 명의 영상 전문가가 소속되어 있다.
협약에 따라 (사)한국독립피디(PD)협회는 ▲고양영상문화단지 ▲아이피(IP)융복합 콘텐츠 복합 단지(클러스터) ▲경기고양 방송영상밸리 ▲고양경제자유구역 ▲일산테크노밸리 등 방송영상산업 기반 조성과 관련 인재 양성, 지역 연계 프로그램 개발에 협력할 계획이다.
시는 영상전문가와의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방송영상산업 기반 마련, 특화된 방송·영상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방침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시의 영상산업 인프라와 뛰어난 역량을 지닌 영상전문가집단이 만나 고양시의 영상산업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한국독립피디(PD)협회와 협력해 미래 영상 인재를 육성하고 세계적인 영상 콘텐츠 중심 도시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 시장은 “고양특례시는 글로벌 자족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고양아쿠아특수촬영스튜디오’를 중심으로 고양방송영상문화단지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콘텐츠 산업의 중심지로 발전할 고양특례시의 미래를 기대해 달라”라고 전했다.
김상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