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는 12월 22일부터 29일까지 2024년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체험 연수생을 모집한다. 시는 전공을 살려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특화직무 17명을 포함해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 우선 선발과 일반 선발 74명으로 총 91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대학생 행정체험연수’는 방학기간을 활용해 고양시 대학생에게 시정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탐색 및 직장 적응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사업이다.
선발된 연수생들은 시·구청, 도서관, 시의회, 고양시 산하 공공기관에 배치되어 행정 업무지원, 프로그램 운영지원, 전산데이터베이스(DB)화 등 공공 실무에 투입된다.
연수 기간은 2024년 2월 1일부터 28일까지(실 근무 18일)이며, 연수시간은 일5시간이다. 배치부서(기관)의 근무여건에 따라 요일과 시간은 조정될 수 있다. 수당은 고양시 생활임금을 적용해 시급 10,870원이 지급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양시에 주민등록을 둔 대학교 재(휴)학생이며 신청은 고양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만 가능하다. 시는 1차(무작위 전산추첨) 및 2차(서류 및 면접) 심사 후 최종 연수생을 선정할 예정이다.
모집 개요와 부서(기관)별 수행업무 등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누리집(www.goyang.go.kr) ‘새소식’란의 모집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김상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