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오는 26일까지 고향사랑기부금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

파주시만의 특색 있고 효용성 높은 답례품 제공
 


파주시는 고향사랑기부제기부자에게 제공할 답례품 공급업체를 오는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공모하는 품목은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쌀 가공품 콩 가공품 장류 기타가공품 서비스의 8개 품목으로 이 중 현재의 답례품과 중복되는 제품(, 잡곡, 한우, 돼지고기, 황복회, 누룽지, , 콩 초콜릿, 두부, 볶음콩, 메주, 사과즙, 장단콩두유)은 제외된다.

답례품 공급을 원하는 업체는 파주시청 누리집(https://www.paju.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여, 파주시청 자치협력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파주시는 29일 답례품선정위원회를 열고 지역 연계성 정체성, 우수성 기업 정착도, 신뢰도 운영·유통·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해 답례품 공급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에 소중한 마음을 전해주신 기부자들이 만족할 만한 특색있고, 효용성 높은 답례품 선정을 위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심사하겠다라며,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1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등록이 되지 않은 지자체에 기부하면 기부자에게 일정 비율의 세액공제 혜택을 주고, 기부받은 지자체는 기부액의 30% 범위에서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금은 기금으로 조성하여 아동, 청소년, 취약계층 등 주민복리증진을 위한 사업에 활용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