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일산소방서, ‘2023년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영웅이와 잭슨이의 안전한 로맨스
 일산소방서는 지난 8일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 지하 1층에 위치한 ‘잭슨나인스 일산점’을 방문하여 ‘2023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현판식을 개최했다.
 현판식은 일산소방서(재난예방과), 잭슨나인스,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생활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했다.
 안전관리 우수업소는 다중이용업소 중 최근 3년간 화재발생기록이 없고 소방 · 건축 · 전기 · 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항이 없으며, 내부 소방시설 유지관리가 철저하고 영업주 및 종업원이 소방교육을 이수하여 안전의식이 우수한 업소 중 심의를 거쳐 지정하고 있다.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될 시 인센티브로는 향후 2년간 인증 표지가 부착되며 화재안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이 면제되는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지정된 ‘잭슨나인스 일산점’은 특히 배분전반 자동소화장치 및 콘센트 소화패치 등의 자진 설비 설치,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 위치를 입체적 표시하는 등의 평소 영업주의 화재예방을 위한 관심도가 높았다.
 박춘길 일산소방서장은 “잭슨나인스 일산점은 안전관리 상태가 우수하여 타 업소에 모범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어 우수업소로 선정됐다.”며 “우수업소 선정이 관계인의 화재 예방에 대한 책임의식 강화와 자율 안전관리 문화 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