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 통일촌직판장 공중화장실, ‘제25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공모전’에 선정

‘아름다운 화장실’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 표창
 


파주시는 통일촌직판장 공중화장실이 행정안전부와 화장실문화시민연대가 공동 주최25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공모전에 선정되어 1016일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80개 화장실이 응모했으며, 통일촌직판장 공중화장실은 시설 정비, 이용객 편의 시설 등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 심사를 거쳐 아름다운 화장실로 선정됐다.

민통선 내에 있는 통일촌직판장 화장실은 매년 많은 내외국인이 방문하는 파주시 대표 관광명소로, 화장실 편의 시설, 화장실 청결 상태, 문 전체를 3·8선 전경으로 표시해 비무장지대(DMZ)를 독특하게 표현한 디자인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파주시는 매년 낙후된 공중화장실을 개보수하는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관광객이 많이 찾는 영국군설마리전투추모공원 화장실을 새롭게 단장했다.

한편 파주시 공중화장실에는 범죄 예방을 위한 안심비상벨이 64곳에 설치되어 있으며, 올해는 83곳에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민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 시설 및 편의 시설을 늘려가겠다라며, “특히, 방문객이 많은 시설과 범죄 예방이 필요한 공중화장실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시설 및 편의 시설을 꾸준히 확충하겠다라고 말했다.

손성숙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