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중앙도서관, 경기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지원사업 선정

올해 10월부터 2024년도 2월까지 초중학생 대상 미래인재 양성
 


파주시 중앙도서관은 경기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올해 10월부터 2024년도 2월까지 파주시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소프트웨어 교육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사업은 경기도와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이 지원하며 경기도의 디지털 미래인재 육성과 지역 내 소프트웨어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2020년부터 추진 중인 사업으로, 중앙도서관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2천만 원 상당의 전문 강사와 활동 교구를 지원받아 운영한다.

교육 과정은 연령별 맞춤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으로, 2023년에는 10, 초등 3-4학년 대상 마이크로비트(미니컴퓨터) 메이킹11, 초등 1-2학년 대상 뚜루뚜루 로봇으로 만나는 언플러그드 코딩’(컴퓨터 없이 주변 사물이나 장난감 등 사물을 이용한 교육) 12, 초등 5-6학년 대상 핑퐁로봇으로 배우는 인공지능(AI)’을 진행한다.

2024년도에는 1, 청소년 대상 코스페이시스(교육용 프로그램)로 만나는 가상 세상2, 중학생 대상 파이썬(프로그래밍 언어) 텍스트 코딩 교육을 진행한다.

서병권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더 많은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다양한 주제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운영해 4차산업혁명 시대 미래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중앙도서관 누리집(https://lib.paju.go.kr/jalib)에서 확인하거나 프로그램 담당자(031-940-5656)에게 문의하면 된다.

진경우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