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천보 걷기, 스탬프 챌린지로 건강과 캐시를 동시에
고양특례시가 오는 15일 열리는 ’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제17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의 개막을 앞두고 특색 있는 온라인 이벤트를 준비해 관람객 유치를 위한 막바지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내가 소개하는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이벤트는 9월 4일부터 23일까지 고양특례시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에 나만의 참신한 대회 소개 글을 올리고 인터넷주소(URL)를 제출하면 된다.
소개 글에는 공식 대회 포스터 및 개회식 포스터, 지정 해시태그가 포함되어야 한다. 작성기준을 충족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정하여 2만 원 상당의 모바일 피자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건강관리 앱인 ‘캐시워크’를 통해 ‘‘2023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과 함께하는 6천보 걷기 챌린지’와 ‘개회식 스탬프 챌린지’가 진행된다.
6천보 걷기 챌린지는 지난달 29일 시작되어 오는 14일까지 총 17일간 진행되며, 일일 6천보와 누적 7만보 달성 시 추가 캐시를 보상해주는 이벤트이다. 걷기 챌린지는 개시된 지 나흘 만에 참여자 수가 20만 명에 육박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개회식 스탬프 챌린지는 ‘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개회식 당일인 9월 15일 하루 동안 진행된다. 위치기반서비스를 통해 개회식장인 고양종합운동장을 방문하는 모든 참가자에게 50만 캐시를 배당·지급한다.
두 개의 챌린지는 각 진행기간 중 캐시워크 앱 메인화면 중앙의 ‘팀워크’ 에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이벤트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누리집(gysports2023.kr) 또는 고양특례시 누리집의 새소식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걷기 챌린지 등 체육대회의 성격에 맞는 특색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를 통해 시민의 건강 증진과 더불어 대회 방문을 유도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고양시는 생활체육대축전과 생활체육대회에 경기도 31개 시군의 생활체육인들과 참관객 약 2만 명 이상의 방문이 예상되어 도민 화합을 이루고 지역발전에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은 오는 9월 15일 ~ 17일에 제17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는 9월 22일 ~ 23일에 고양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손성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