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연천군, 청소년 직업체험 <이뤄DREAM> 사업평가회 개최

연천군과 연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사춘이)가 주관하는 2017

청소년 직업체험 <이뤄DREAM> 사업평가회
13일 연천군종합복지관에서 열렸다.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5년에는 청소년 직업체험 <이뤄DREAM>을 시작하여 관내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진로교육 콘텐츠를 제공해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2016년부터 지금까지 연천교육지원청으로부터 연천진로체험지원센터를 위탁받아 운영해 오고 있다.

청소년 직업체험 <이뤄DREAM>은 관심 있는 직업을 한 가지 선택하여 하루 동안 깊이 있게 직업체험을 하는 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 이 사업을 위해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5년부터 올해까지 41개의 직업체험기관을 발굴해 왔다. 특히 <이뤄DREAM>은 관내 자유학기제를 대비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 활용되어 작년에 이어 올해 296명의 중학생이 참가하였으며 98.3%가 직업체험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나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 진행해야 할 진로체험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는 평을 받았다.

보육교사 체험을 진행한 현미경 전곡어린이집 원장은 자원봉사를 하러 오는 청소년들과는 전혀 다르게 스스로 선택해서 배우려는 자세를 가진 청소년의 모습을 보고 놀랐다.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는 더 많은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고” <이뤄DREAM>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이 사업을 주최한 연천교육지원청 허일범 교수학습과장은 연천진로체험지원센터를 잘 운영해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내년에도 더 많은 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연천교육지원청에서도 지원과 관심을 가지겠다고고 인사말을 전했으며 연천군 통일평생교육원 이현주 교육청소년팀장은 다양한 직업체험처 개발의 필요성에 공감한다. 연천관내 숨어있는 자원과 기관을 개발하는데 연천군에서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하였다.

청소년 직업체험 <이뤄DREAM>의 자세한 내용은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http://www.yc1388.or.kr 자료실 또는 통합지원팀 정경아 담당(031-832-4452)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