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시군종합평가 3년 연속 ‘우수’시군 선정

적극적인 지표별 목표 설정 및 관리로 이뤄낸 성과

  

 

고양시가 국정과제 핵심시책과 경기도 주요시책의 추진성과를 평가하는 ‘2017년도 시군종합평가에서 지난 2015년도부터 3년 연속 우수시군으로 선정됨으로써 25천만 원의 상사업비와 특별교부세 등 32천여만 원을 교부받게 됐다.

이번 평가 결과는 인구수 100만이 넘는 불리한 조건 속에서도 연초부터 지표별 목표를 적극적으로 설정하고 1부시장 주재로 한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실국소장·부서장·지표담당자로 구성된 지표책임제 운영 매월 부진지표에 대한 지속적인 실적 관리 등으로 이뤄 낸 성과다.

시군종합평가는 경기도가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매년 정부합동평가 지표와 경기도 주요시책에 대해 평가하는 것이다. 이번 종합평가는 31개 시군을 인구규모로 3개 그룹으로 분류하고 일반행정 사회복지 지역경제 문화가족 도정 주요시책 등 11개 분야 150개 세부지표에 대한 평가로 진행됐다. 고양시는 인구 45만 이상의 그룹 중에서 우수 시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우수상 수상을 접한 최성 고양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평가실적 향상에 함께 해 준 지표담당부서를 비롯한 고양시 전 직원의 노고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고양시의 숨은 저력과 직원 여러분의 탁월한 행정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달라며 향후에도 시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지표 향상에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