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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으로 편리한 민원처리

수수료 최대 50% 저렴, 등초본 등 민원서류 119종 발급 가능
 


파주시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한 신속하고 편리한 비대면 민원 행정 처리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현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다중이용시설 등 파주시 전역에 총 45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어 있다.

시는 시민 누구나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휠체어 진입을 위한 경사로 설치 무인경비시스템 설치 24시간 이용 가능한 옥외 부스 확대 노후 무인기 교체 냉난방기 구비 등 시설 보완과 철저한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365일 발급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는 총 24대로, 파주시 누리집에서 위치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파주시민은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대장, 지방세·국세 증명서, 건강보험 등 총 119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 수수료는 대면 창구에 비해 최대 50% 저렴하며, 카드 결제도 가능하다.

그동안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된 민원서류 발급량은 2020347,6842021377,0962022374,5902023년 상반기 15996통으로, 신분증 없이 주민등록번호와 지문 인식만으로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해 시민들의 호응이 높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무인민원발급기를 철저히 관리해 시민의 편의성을 향상하고, 비대면 민원 행정서비스의 질을 제고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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