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 기념

주엽어린이도서관 ‘미우 작가의 방’ 운영
92~ 1019나는 까마귀원화 전시회 개최

 


고양특례시는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를 기념해 9 2일부터 1019일까지 세계그림책 특성화 주엽어린이도서관 꼼지락꼼지락 그림책 갤러리에서 미우 작가의 방을 운영한다. 전시에서 미우 작가의 나는 까마귀원화를 관람할 수 있다.

미우 작가는 나는 까마귀를 통해 부정적 자아를 긍정적 자아로 바꾸는 힘에 대해 이야기한다. 관람객은 고정관념, 선입견, 편견을 딛고 날아가는 까마귀를 보면서 감동을 느낄 수 있다.

전시 연계 프로그램으로는 초등 4학년 이상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작가와의 만남이 있다. 1회차 프로그램은 작가가 직접 전시 작품을 설명하는작가 해설(도슨트)’이 진행된다. 2회 차는 작품 속 한 장면을 골라 까마귀 얼굴을 꾸며보는 만들기 시간으로 진행된다.

미우 작가는 작품 창작 과정에 대해 펜으로 점과 선을 쌓다 보면 텅 빈 마음이 채워진다. 그림의 변화 과정이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여정이었음을 알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91~ 3일 일산호수공원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고양본행사에서 미우 작가는 1인극 공포의 새우눈으로 독자와 만날 예정이다.

미우 작가의 방은 별도의 신청 없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전시 연계 프로그램 신청은 821일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문화행사를 참고하거나 주엽어린이도서관으로 전화(031-8075-9163) 문의하면 된다.

진경우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