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원도심 투어 프로그램 바퀴달린 도시재생 3회차 모집

“이비에스(EBS)연풍길 온 더 블럭(on the block)”
 


파주시는 오는 262023년 원도심 투어프로그램 바퀴 달린 도시재생’ 3회차를 운영한다.

원도심 투어프로그램은 올해 파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처음 운영하는 신규사업으로, 파주시의 대표적인 도시재생 지역을 둘러보며 변화한 마을을 경험하고 원도심의 매력을 느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파평면 밤고지 마을을 시작으로 6월에 법원읍 돌다리 문화마을 투어를 운영했으며, 이번 8월에는 파주읍에 위치한 이비에스(EBS)연풍길에서 투어가 실시된다.

이번 3회차는 이비에스(EBS)연풍길 온 더 블럭(on the block)’ 주제에 맞게 가족 단위를 중심으로 운영되며, 도시재생 인형극 우리마을 만들기 체험 골목사진 찍기 보물찾기 등 아이들 눈높이에서 도시재생과 원도심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과정들로 진행된다.

유초자 도시재생과장은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파주시가 협업해 만든 연풍길에서 도시재생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이번 투어를 통해 아이와 함께 사라져 가는 원도심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 대상은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5~8세 아이를 둔 가족이며, 참가 신청은 89일부터 23일까지 파주시 누리집 새소식을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청 누리집 또는 도시재생지원센터(031-940-5346)로 문의하면 된다.

손성숙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