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3년 고양시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8월 7일 ~ 9월 27일 고양시청, 덕양구청, 아람누리도서관 순회 전시
성인 문해교육 학습자 작품 70점 전시

 

고양특례시가 87일부터 927일까지 ‘2023년 고양시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을 개최한다. 고양시청, 덕양구청, 아람누리도서관을 순회하며 열리는 이번 전시에 성인 문해교육 학습자의 작품 70점이 공개 된다.

성인문해교육은 교육 기회를 놓친 성인들에게 문자 해독 능력을 포함한 기초생활 교육을 제공해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는 프로그램이다.

고양시는 배움의 시기를 놓친 장년, 노년 학습자의 참여를 촉진하고 성인 문해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문해, 배움은 신기하다라는 주제로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전시는 교육부와 고양시가 후원하고 고양시 문해교육기관이 공동 주관한다.

87일 고양시청 갤러리를 시작으로 821일 덕양구청 갤러리, 913 아람누리도서관 갤러리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고양시 7개 문해교육기관의 360여 명의 학습자들의 작품 중 70개가 전시된다.

시 관계자는 학습자들이 자신의 작품을 세상에 선보이며 자신감과 만족감을 얻을 것이라며 배움을 통해 일상의 변화를 경험한 어르신들에게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은 올해 하반기에 개최될 ‘2023 고양시 평생학습축제에도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고양시는 시 낭송회, 문해교육 캠페인과 시화집 발간 등 다양한 성인 문해교육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