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특례시, ‘소셜아이어워드 2023’ 유튜브 부문 최우수상 수상

공식 유튜브 채널 ‘고양TV’ 브랜드·마케팅 영역에서 우수한 점수 받아
 


고양특례시가 지난 26()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소셜인터넷 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 소셜아이어워드(i-AWARD) 2023’에서 유튜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소셜아이어워드 2023’은 소셜미디어 혁신사례를 대상으로 4천여 명의 전문평가위원단이 가장 모범적인 서비스 사례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고양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고양TV’는 새로운 시도와 시민과의 소통을 담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 이번 심사에서 고양TV’ 5개 평가항목 중 브랜드와 마케팅 영역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소셜아이어워드 평가단은 유튜브 콘텐츠에 시민들을 참여시킴으로써 시민의 이미지가 곧 고양의 브랜드 이미지가 되도록 하려는 노력이 눈에 띈다”, 공공기관의 경직된 이미지를 탈피한 매력적인 브랜딩이 돋보인다”, “최신 유행에 발 빠르게 맞춘 콘텐츠들이 인상 깊다고 평가했다.

2011년 개설된 고양TV’는 현재 2만 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고양TV’공무원들이 직접 출연하여 업무와 일상을 보여주는 브이로그와 짧고 쉽게 정보를 전달하는 쇼츠(Shorts) 영상 제작에 주력하고 있다. 고양시청 소속 곽윤기, 김아랑 쇼트트랙 선수가 출연한 영상은 100만 조회 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가 시민과 꾸준히 소통해온 것이 좋은 성과로 나타난 것 같다앞으로도 신선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선보여 고양시만의 차별화된 브랜딩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