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일본 사세보시 ‘청소년 홈스테이’ 참여자 모집

7월 19일부터 28일까지
1:1 상호 교류 통한 현지 생활·문화 체험

 

파주시는 719일부터 28일까지 ‘2023파주-일본 사세보시 청소년 홈스테이에 참여할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파주시 청소년들이 국외 자매도시인 일본 사세보시 청소년들과 교류하며 상호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98일부터 11일까지 사세보시 청소년들의 방문으로 파주시에서 먼저 진행되며, 이후 113일부터 6일까지 파주시의 청소년들이 사세보시를 방문해 다시 한번 상호 교류의 기회를 갖게 된다.

사세보시의 참가자 5명 전원이 여학생으로 결정되어, 파주시 역시 1:1로 연결 가능한 관내 중학교 여학생 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자 선발은 공개추첨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파주시 누리집을 참고해 자치협력과 교류협력팀으로 기간 내 방문 접수하면 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현지인의 생활양식을 직접 체험하며 그들의 문화를 깊이 이해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파주시 청소년들이 국제화 시대에 걸맞은 인재로 나아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세보시는 일본 나가사키현 제2의 도시로 군항도시이자 관광도시이며, 파주시와는 2008년 국제친선도시 결연, 2013년 자매결연 체결 이후 행정·청소년·문화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