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7월 14일 탄현면행정복지센터에서 도시형교통모델 마을버스(037번) 시승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승식에는 탄현면 주민들을 비롯해 김경일 파주시장, 파주시의원, 탄현면 사회단체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마을버스 신규 노선은 지난해 탄현면 주민들이 제시한 교통 불편에 대한 의견을 반영해 추진한 사항으로, 이번 신규 노선을 통해 교통서비스가 확대되어 운정과의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037번은 ‘파주축현일반산업단지~탄현중학교~헤이리아파트~법흥리~운정산내마을~운정역’을 운행하는 노선으로, 7월 15일부터 5시 25분에서 23시 10분까지 평일 기준 하루 4대(40회)가 운행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앞으로도 교통 소외지역에 원활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토교통부와 경기도에 지속적으로 건의해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겠다”라며, “또한, 마을버스 신설과 기존 마을버스 노선 개편을 통해 파주시민이 마을버스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신규 노선을 포함해 파주시는 지난해 읍면동 방문 시 교통 불편을 건의한 지역 중 6개 지역(탄현, 산남, 상지석, 봉서리·사목리, 야당동, 출판2단계/ 총 12대)에 도시형교통모델 마을버스 운행을 개시해 운영하고 있다.
손성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