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경기도 장애인 기회소득 사업신청자 14일까지 모집…30만 원 지급

만 13~64세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 정도가 심한 장애인 대상
 


파주시는 장애인의 활발한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건강 증진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경기도 장애인 기회소득사업신청자를 714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장애인 기회소득 사업은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정도가 심한 장애인'을 선발해 월 5만 원씩 6개월간 총 30만 원을 지급하는 정책이다. 참여 대상은 만 13~64세까지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인 정도가 심한 장애인이다.

참여를 원하는 장애인은 경기민원24(gg24.gg.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장애가 심해 온라인 신청이 어려울 때는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상담과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 기회소득' 전용 상담 전화(1644-2122)에 문의하면 된다.

소득 등 자격조회를 통해 7월 중 지원 대상이 선정되며, 7월 말에 스마트워치를 배부하고, 운동 목표를 수립하게 되면 첫 번째 기회소득을 지급할 예정이다. 장애인 기회소득 참여가 확정된 장애인은 스마트워치를 착용해 1주 최소 2회 이상, 1시간 이상 활동하면서 스스로 세운 목표를 달성하면 기회소득을 지원받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을 통해 사회활동이 취약한 장애인이 활동을 해 더 건강이 좋아지거나, 더 이상 건강이 나빠지지 않아 사회적 비용(의료비·돌봄비용)이 감소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진경우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