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현직자가 전하는 직무 이야기

장애인활동지원사 및 드론교육지도사의 비법 전수
 


파주시는 710일부터 89일까지 현직 장애인활동지원사와 드론교육지도사가 강의하는 현직자 직무 멘토링(지도)‘ 온라인 과정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직자가 전하는 생생한 직무 경험과 현장의 이야기를 통해 구직자의 직무 소양을 높이고, 다양한 정보를 통해 관련 분야를 준비하는 구직자의 취업 준비를 돕고자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장애인활동지도사의 경우 장애인활동지도사의 역할 장애인활동지원사 양성교육 장애인활동지원의 실제 및 해외사례 등으로 구성되며, 드론교육지도사는 드론교육지도사 직무 내용, 필수 역량 드론 교육 방법 및 관련 자격증 안내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818일에 줌(ZOOM)으로 진행되며, 장애인활동지도사 과정은 오전 10시부터 12시에, 드론교육지도사 과정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별 15명씩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장애인활동지도사는 만 40~59, 드론교육지도사는 만 19~59세로 연령을 구분해 모집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파주시일자리센터(금촌, 운정, 문산)로 직접 방문하거나 파주시 누리집(새소식)을 참고해 이메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일자리센터 장애인활동지도사 관련 담당자(031-940-9785)드론교육지도사 관련 담당자(031-940-9794)에게 문의하면 된다.

최연경 일자리경제과장은 유망 직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파주시일자리센터에서 해당 과정을 새롭게 선보인다라며 현직자만이 들려줄 수 있는 생동감 넘치는 이야기를 통해 취업 성공의 꿈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손성숙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