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도시관리공사, 장항동 772번지 임시주차장 운영 재개

7월 1일 자정부터 본격적으로 유료 전환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일산동구 장항동 772번지 (구)여성복지회관 건립부지 임시주차장의 보수공사를 완료하고 7월 1일부터 주차장 운영을 재개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당부지는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재원 마련을 위해 지난 21년 4월 고양시로부터 현물출자 받은 공사 재산으로 단기 활용방안에 따라 임시주차장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기존 주차장 시설 노후화로 보수가 필요함에 따라 시민들에게 쾌적한 주차환경 제공을 위해 지난 5월 30일부터 보수공사를 진행했다.
 쾌적한 주차환경 조성을 위해 개정된 주차장법의 주차구획 배치기준을 적용하여 주차구획의 규격을 넓히고 확장형, 장애인 주차면 등을 함께 배치하여 총 116면을 확보하였으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LED 보안등과 CCTV도 추가 설치했다.
 주차장 보수공사가 마무리되고 28일 최종 점검을 통해 6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주차장 무료 시범 운영과 시스템 점검 후 7월 1일 자정부터 본격적으로 유료 전환되어 임시주차장이 정상 운영된다고 밝혔다.
 공사 안병구 사장은 “금번 임시주차장 보수공사는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주차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이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시설 이용 만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