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7월 8일 청소년정치참여 축제 열린다

청소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대회 개최 ‘눈길’
 


파주시는 78일 운정행복센터 1층 다목적홀 및 로비에서 파주시 청소년정치참여 축제를 개최한다.

파주시가 주최하고 ()파주시청소년재단 및 파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청소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파...(파주시 청소년이 바라는 솔직한 정책) 본선대회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체험관으로 구성됐다.

이번 축제에는 참여를 주제로 한 모의 투표 체험, 참여게시판, 포토관, 친환경 열쇠고리 만들기 등의 즐길 거리가 구성될 예정이며, 파주시 청소년과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축제 당일 다목적홀에서는 지난 6월 공모한 청소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의 본선대회가 진행된다. 청소년 제안 총 16건 중 예선심사를 거쳐 선정된 6개의 제안이 현장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본선대회는 전문심사위원뿐만 아니라 시민으로 구성된 청중심사단의 평가가 일부 반영되어, 청소년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청중심사단은 630일까지 사전 모집하고 있으며, 행사 당일에도 선착순으로 신청받을 예정이다. 접수는 ()파주시청소년재단 누리집 내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청소년 참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지자체와 관계 기관에서도 청소년에게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축제를 개최한다라며 청소년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