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에서 제28회 고양행주전국국악경연대회 열려

7월 1일 고양문화원에서, 6월 27일까지 참가자 모집
 


고양특례시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고양지회가 주최하고 ()한국국악협회 고양지부에서 주관하는 고양행주전국국악경연대회71일 고양문화원에서 개최된다고 전했다.

전국의 청소년 및 일반인과 전문 국악인이 참여하는 고양행주전국국악경연대회는 올해로 28회를 맞이했다.

고양행주전국국악경연대회는 많은 격려와 성원에 힘입어 참가자 수가 꾸준히 증가함은 물론 참가하는 전통 음악인의 수준 또한 향상되고 있다. 대회는 전통 국악을 공부하는 전공자의 든든한 밑거름이자, 국악을 짊어지고 갈 인재 배출의 장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고양시민에게 전통음악을 알리고 국악 애호가의 자긍심을 고취 시키는 기회도 제공한다.

대회 관계자는 62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신청서를 고양예총 홈페이지(www.gyart93.com)에서 내려 받은 후 이메일(gygugak21@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종합대상·대상·최우수상·우수상 등 입상자 50여명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자들은 본 협회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받는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우수한 국악인을 발굴 및 자긍심을 고취 시키는 동시에 문화도시로서의 고양특례시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