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署,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위한 ‘명예경찰소년소녀단’ 발대식

학교폭력 유형·신고 방법 및 청소년 대상 신종 마약범죄 예방 위한 범죄예방교육
파주경찰서는 지난 61일 파주경찰서 임진마루에서 청소년의 안전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23년도 명예경찰소년소녀단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문산중, 지산중 명예경찰소년소녀단 단원(21), 지도교사(3) 등 총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학교폭력 유형·신고 방법 및 청소년 대상 신종 마약범죄 예방을 위한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명예경찰소년소녀단은 경찰 활동에 관심이 높은 학생을 선발하여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 교내순찰, 언어문화 개선 활동을 통해 또래지킴이로 활동하며 학교폭력 예방 분위기를 조정하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또한, 같은 날청소년이 안전하고 행복한 파주, 청소년 유해환경 OUT’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유동 청소년이 많은 금릉역 일대를 순찰하며, 학교폭력 등 청소년 범죄와 비행을 예방하고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는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재성 파주경찰서장은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운영되는 명예경찰소년소녀단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학교전담경찰관과의 교류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 활동에 앞장서길 바란다.”라고 당부하며단원들의 따뜻한 열정이 식지 않도록 파주서 또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