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署, ㈜파주탁주와 ‘음주운전 근절 홍보’ 업무협약 체결

음주운전 경각심 유도하고 대국민 음주운전 근절 공감대 형성
 


파주경찰서는 파주시 전통 막걸리 제조업체인 파주탁주(최은경)음주운전 근절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MOU)6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4월 말까지 파주시 음주 교통사고는 35건으로 전년도 30건 대비 5(16.6%) 증가하였고, 부상자는 48명으로 전년도 39명 대비 9(23%) 증가했다.

이에 경찰에서는 주·야간 불문하고 음주운전은 언제 어디서나 단속된다는 인식 확산을 위하여 매일 수시로 음주단속을 하고 월 2회 전국 일제 단속도 실시하고 있다.

최근 음주운전 증가에 따른 새로운 패러다임의 교통안전 홍보가 필요하여 파주경찰서는 파주 관내에 있는 파주탁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생산 제품의 막걸리병 라벨에 술잔을 비울 때 운전 할 마음도 비우세요!’라는 홍보 문구를 삽입하여 전국으로 배송을 함으로써 술자리에서 부터 음주운전 경각심을 유도하고 대국민 음주운전 근절 공감대를 형성하여 교통사고를 감소시킬 계획이다.

최은경 대표는 당사 제품을 통해 음주운전 근절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치안 협력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재성 서장은 “()파주탁주에서 음주운전 근절 홍보 활동에 동참해 준 것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음주운전 근절 및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