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장단콩 생산이력제 6월부터 신청

파종부터 유통 단계까지 관리
 


파주시는 61일부터 77일까지 ‘2023년 파주장단콩 생산이력제신청을 받는다.

파주장단콩 생산이력제는 파주장단콩을 소비자가 신뢰하는 브랜드로 관리해 파주 농산물의 이미지 향상과 농업인 소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파주시는 타 지역 콩의 유입 차단 및 품질관리 차별화를 위해 매년 관내 생산 장단콩을 대상으로 파종부터 수확·유통 단계까지 생산이력관리를 추진하고 있다.

파주에 소재한 농지에서 콩을 재배하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생산이력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생산이력제 신청을 통해 인증 받은 농가에 한해 백태(대원, 선풍, 강풍에 한함)를 북파주농협에서 수매할 계획이다.

파주장단콩 생산이력제 인증을 받은 콩은 파주시가 원산지를 증명하고 있으며, 27회를 맞이하는 파주장단콩축제와 농협 수매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올해부터 지원하게 될 파주장단콩 생산장려금 지원사업의 기본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므로 장려금 수령을 원하는 농업인은 반드시 생산이력제를 신청해야 하며, 미신청 시 장려금 지원이 제한된다.

신청을 위해 농가 현황과 관내 농지소재지 지번, 면적, 품종 등을 정확히 표기해야 한다. 생산이력제 신청서를 위반 및 허위 작성할 경우, 향후 3년간 신청이 제한된다.

자세한 내용은 연구개발과 식량작물팀(031-940-4578) 또는 각 읍면동 농업인상담실로 문의하면 된다.

진경우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