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3년 제2회 파주시평화도시조성위원회 개최

정전협정 70주년 맞이 기획전시 보조사업자 선정 등
 


파주시는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평화도시조성위원회 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2회 파주시평화도시조성위원회를 개최했다.

평화도시조성위원회는 농업·기업·산림 등 분야별 대표와 남북관계 전문가 등 14명으로 구성돼 임기 2년 동안 파주시 남북교류협력기금의 관리 및 운용에 관한 사항, 평화도시의 조성 및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사항, 평화·통일 교육 활성화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고 자문에 응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정전협정 70주년 맞이 기획전시 보조사업자 선정 평화·통일 교육 보조사업자 선정 평화·통일 문화교류 체험전 보조사업자 선정 총 3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된 정전협정 70주년 맞이 기획전시는 전 세대가 공감하는 평화·통일의 가치를 전달하고 파주시의 이야기를 담은 특색 있는 전시로, 7~8월 중 임진각 내 한반도 생태평화 종합관광센터에서 진행된다.

또한, 평화·통일 교육 및 평화·통일 문화교류체험전은 평화공존 공감대 확산과 탈북민과의 지역사회 소통·화합을 위해 선정된 보조사업자가 5월부터 사업을 추진한다.

우은정 자치협력과장은 정전협정 7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기획전시 및 행사를 통해 평화와 통일의 범시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파주 평화정신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경우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