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5월 9일부터 6월 2일까지 ‘파주여성 취업준비 프로그램’ 참여자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파주시 거주 만 40~60세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6월 12일과 13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파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채용환경 변화와 트렌드 분석 ▲취업전략을 위한 산업과 기업탐색의 이해 및 필요성 ▲산업별 취업준비 전략법 ▲차별화된 입사서류 작성법 ▲가독성을 높이는 입사서류 ▲입사서류 작성 실습 등 이론과 실무를 전체적으로 다룬다.
수료 후에는 맞춤형 직업상담, 취업 정보 제공 및 사후관리 등 파주시가 제공하는 취업지원 토탈서비스를 통해 실질적인 취업 연계가 가능하다.
최연경 일자리경제과장은 “구직 여성들이 ‘입사서류 작성’ 등 취업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과정을 확대·강화해 나감으로써 여성들이 노동시장의 중추적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신청은 파주시일자리센터(문산, 운정, 금촌)로 방문하거나 파주시 홈페이지(새소식)에서 신청서를 내려 아 이메일(paju1919@korea.kr)로 접수할 수 있다. 이메일로 접수할 경우, 접수 후 파주시일자리센터 담당자(☎031-940-9785)에게 연락해야 한다.
진경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