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17 파주시티투어 휴(休) 최종보고회

 

파주시는 지난 5일 관계공무원과 민간위탁 사업자, 문화관광해설사, 시티투어 업무관련자 등 약 50여명이 참석해 ‘2017년 파주시티투어 휴()’ 사업 성과보고와 2018년 시티투어 운영 계획 수립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파주시티투어는 파주시 대표 관광 자원의 대중교통 연계 문제를 보완해 관광객의 편의를 제공하고 개별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 파주시티투어는 평일과 주말 총 7개 코스로 180회 운영됐으며 전체 이용객 수는 5210명으로 전년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1회당 평균 이용객 수도 28.9명으로 67% 증가해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이번 보고회는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관광객의 이동 동선을 최소화하기 위한 권역별 관광벨트 조성 계획과 함께 2018년 신규코스 운행 계획 보고 후 참석자들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파주시는 보고회에서 제시된 여러 의견에 대해 검토 후 내년 사업에 반영, 더 많은 관광객이 찾는 파주시가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여러 관련자들과 소통하면서 협력을 강화해 2018년에는 체류·체험형 관광 코스를 개발할 것이라며 매력적인 관광도시 파주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