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2018년도 노인복지기금사업’을 오는 12월 11일부터 29일까지 3주간 공모한다.
노인복지기금사업은 매년 노인복지기금 예치로 발생하는 이자한도액을 가지고 적정한 사업을 선정·지원하는 것으로 1996년 기금조성 이후 현재까지 약 20억 원을 지원해왔다. 오는 2018년에는 8천4백만 원 가량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특히 노인 자립기반 조성 및 자활능력 향상 분야를 중점적으로 확대 지원하고 있다. 올해에는 14개 단체, 32개 사업에 총 8천3백7십만 원을 지원했으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노인 복지 분야를 발굴·육성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청대상은 시에 소재하고 있는 비영리법인 또는 공익단체, 노인복지시설 관련 기관·단체들이다. 지원 분야는 ▲각급 노인 단체 운영지원 및 지도육성 ▲저소득 노인을 위한 복지서비스사업 ▲지역 단위 자립기반 조성 사업 및 자활능력 향상사업 ▲그 밖에 노인복지증진에 관한 사업 등이 해당된다.
신청서는 시청 노인복지과를 방문하거나 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 ‘공고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접수방법은 시청 노인복지과 노인지원팀을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