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일산소방서, 겨울철 재난대비 소방안전협의회 개최

종합적인 예방·대응책 논의

일산소방서는 5, 2층 소회의실에서 지역특성과 여건을 고려한 종합적인 예방·대응책을 논의하기 위해 겨울철 소방안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겨울철 협의회는 유관기관 사이의 능동적 협업체계 구축을 통하여 겨울철 대형화재 및 각종 재난사고를 예방하고 유사시 재난대응능력을 향상시켜 신속한 사고 수습체계를 확립하고자 매년 개최된다.

이날 협의회는 고양시청, 초고층건축물 소방안전관리자, 민간 소방시설업자 및 소방서 관계자 등 총 11개 기관에서 20여명의 실무자가 참여했으며 2017년 겨울철 안전대책 설명 및 협조사항 안내 기관별 겨울철 추진사항 정보공유 및 의견교환 최근 개정법령에 따른 준수사항 안내 일산소방서 특수시책 추진사항 의견 청취 등 지역안전을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일산소방서는 협의회에서 도출된 주요 소방시책 홍보방안, 단체별 안전관리 준수사항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현재 시행되고 있는 소방시책에 대한 유관관 및 민간의 의견을 꾸준히 수렴, 향후 안전대책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서승현 일산소방서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지역사회안전을 위한 실질적인 의견 등을 여러기관들과 공유할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일산소방서는 겨울철 기간 동안 지속적인 협의회를 마련, 일산지역 안전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