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시정소식지 등에서 활동할 ‘제6기 파주시민기자단’을 모집한다.
시민기자단은 파주시의 다양한 시정 소식들을 현장 취재해 파주소식, 싱싱뉴스, 블로그 등으로 생생하게 전달하는 홍보대사 역할을 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파주를 좋아하여 보고, 찍고, 즐길 시 거주 주민 또는 파주 소재 사업장에 재직하는 만 19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평소 신문, 잡지 등에 기고(자유글) 작성 경험이 있는 기사 작성 능력자, SNS 운영자, 시민기자단 및 서포터즈 활동 경험이 있는 사람 등을 우대한다. 선발인원은 5명 내외로 제6기 시민기자단 해촉에 따른 추가 인원을 모집한다. 지원방법은 파주시 홈페이지(http://www.paju.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pajuletter@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은 오는 22일까지다.
선발된 기자단에게는 7월 중 위촉증 전달과 함께 기자증이 발급된다. 또한 취재 기사의 원고 채택 시 소정의 원고료와 함께 연말에는 우수 활동자를 선정, 표창할 계획이다.
한경준 파주시 정책홍보관은 “선발된 시민기자단은 축제, 관광, 행사, 교육 등 시의 각 종 소식을 시민의 입장에서 전하는 창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파주 시정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http://www.paju.go.kr)나 정책홍보관실(☏031-940-41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2999man@naver.com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