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일산소방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수상작’ 선정

한산초등학교 박서우(6학년) 대상


70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불조심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안전문화 의식 향상을 위해 일산소방서에서 개최한어린이 불조심 그리기 공모전에서 한산초등학교 박서우(6학년) 군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전은 화재예방의 필요성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민이 공감할수 있는 내용으로 한 달간의 공모기간을 거쳐 총 173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공정한 심사를 기하기 위해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의 외부 심사위원을 초청해 29일 오후 3층 대회의실에서 15점의 우수작을 선정했다.

그 결과,‘불조심, 순식간에 덮어버린 검은 그림자란 주제로 화재로 인한 재난의 무서움을 표현한 한산초 박서우군의 작품이 대상을 차지했다.

대상을 수상한 박 군의 작품을 비롯 상위 5점의 우수작은 일산소방서를 대표해 경기도 재난안전본부에 제출, 심사를 거쳐 소방청이 주최하는 전국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또한 이번 수상작품들은 겨울철 기간동안 다중밀집장소를 중심으로 도민들에게 전시될 예정이다.

서승현 일산소방서장은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에 열띤 관심을 보여준 어린이들과 초등학교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화재에 대한 위험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