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중앙도서관은 3D프린터를 중심으로 창작활동을 하는 동아리인 ‘DO IT(두잇)’의 회원을 오는 3월 10일까지 모집한다.
2021년 11월 리모델링 후 재개관한 파주중앙도서관은 5층 공간에 메이커스페이스(Story&)를 신설한 후 3D프린터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메이킹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부터는 시민들의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3D프린터 중심 메이킹 동아리를 운영하며, 동아리 회원이 되면 창작활동에 필요한 3D프린터 기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3D프린터 전문가의 기술 코칭 등을 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파주중앙도서관 3D프린터 프로그램 수료자 또는 3D설계 및 3D프린터를 다룰 줄 아는 시민이며, 동아리는 3월 25일부터 매월 1, 4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운영된다.
동아리 신청은 모집 기간 내 파주시도서관 홈페이지와 현장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정보봉사팀(☎031-940-56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인숙 중앙도서관장은 “단순한 체험형 활동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상상을 현실에서 만들어가는 창작활동이 지속되길 바라며 메이킹 특화 동아리를 기획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손성숙기자